24. 이성에게 어느정도 관심이 있는가.
고도관리사회에 의한 성의식
테스트 1~2
AS형 ♀ 상위, 자분본위의 ♂
AT형 바람둥이 ♂ 정열적인 ♀
AU형 ♀는 질투도 깊다 ♂는 금욕파
BS형 ♀는 무드파, 복수를 사랑하는 ♂
BT형 ♀는 쑥맥, ♂는 어른스러워지길 원하는 치한
BU형 자신을 사랑하는♀, ♂의 동경대상은 연상 여자
고도관리 사회에 따른 성의식.
일본에도 프리섹스의 시대가 침수하기 시작했다. 비지니스의 세계에 「섹스」가 화제가 되어 광고에 섹스의 잠재적 광고가 이용되고 있는 것은 요 몇 해 전의 일로 『의식 아래로의 도전』의 저자인 스티븐 베이커에 의하면 섹스가 커머셜의 면으로 큰 효과를 주는 것은 다음과 같은 심리적인 이유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1) 섹스하는 것을 보면 자신이 젊어진 느낌이 든다.
(2) 섹스로 남성은 자신의 남성다움을 확인하고 여성은 여성다움을 확신한다.
(3) 섹스는 모든 인간감정 중에서도 기본적인 것 중 하나이며 「모든 것을 잊혀지게」하는 수단이 된다.
즉, 현재와 같이 기계화 되어 조직화된 사회 속에서는 「성」이 그 사람다움을 발휘시켜주며 중성화된 남녀에게 남성인 것을 또는 여성인 것을 「확신」시켜준다는 의미로 자극이 강한 아미지를 전달한다. 현대인의 안락함이 「섹스」로 인해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아진 것이다.
인간관계 중에서 「섹스」의 이미지는 꽤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제일 인상이 깊은 부분이 성적 인상인 경우가 많다. 프로이트학파의 정신분석학자인 슈테겔은 남녀가 「첫눈에 반하」는 것은 상대의 몸 부분에 페티시즘(숭물증)적인 부분의 성이 매력을 느끼는 몸이라고 한다. 코가 잘생긴 남성에게 여성이 한눈에 반하는 것은 코의 크기와 남성의 성적매력이 동일하게 보이기 때문이며 남성이 입의 모양이 아름다운 여성을 바라는 것은 입술모양이 섹스의 이미지를 가진 이른바 「아래와 위를 바꾸었다」하는 이유라고도 한다.
이와 같이 인간의 섹스에 대한 잠재적인 취향은 말이나 일상의 동작에서는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고 또 섹스에 대한 관심은 사람마다 제각각 개성적인 것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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