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파력

[2장_20] 여관 직원은 어디를 보고 있는가?

by lifeset 2021. 7. 16.

 

20. 손의 움직임을 관찰하자.

여관 직원은 어디를 보고 있는가?

자의식을 나타내는 엄지손가락의 상태

적극적인가 소극적인가 담배를 쥔 모습으로 안다

지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수화기를 잡는다.

대화 시 손짓에 본심이 드러난다.

 

초면에 이름이나 명함 이야기를 하고 여기서 조금 벗어난 집 모양이나 토지의 문제까지 이야기 했다.

그런데 여기서 또 다른 주제로 들어가보려고 한다.

 

 

 

여관 직원은 어디를 보고 있는가?

 

이미 봐 왔듯이 처음 만난 사람들의 성격을 한 번에 파악해 내는 것은 어렵다. 특히 초면에 상대의 성품. 어느 정도 판단해야할 필요가 있는 직업 예를 들어 호텔의 지배인인지 가드맨이라는 직업에는 상대의 겉모습에서 손님의 신용이나 경제 상태까지 추리하지 않으면 안되기에 힘들 것이다.

이토의 어느 신혼여행전문 여관의 주인에게 들은 이야기로 그들은 신혼 손님이 여관에 도착하면 우선 두사람의 「짐」을 본다고 한다.

그리고 슈트케이스 2개로 오는 신혼 커플의 경우 하나만으로 찾아오는 커플의 경우를 구별하여 응대한다고 한다.

2개로 오는 신혼 커플에게는 비교적 조용한 「별채」쪽으로 안내하고 두 사람에게 조용히 신셩써주지만 하나로 오는 커플에게는 조금 시끄러운 방으로 안내하고 여러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는 것이다.

신혼으로 2개의 슈트케이스로 오는 손님은 일반 「맞선」으로 만난 경우가 많다고 한다. 결혼전 아무런 교섭도 없이 온 부부가 많다는 것이다. 반면 하나로 오는 커플은 「연애」형으로 결혼 전 교섭이 매우 많은 부부가 많이 찾아온다는 것이다.

이것도 일종의 직업적은 체험을 파탇드로 한 초면의 인간 감별법인 것이다.

 

 

 

 

댓글